배우 김무열이 영화 ‘악인전’(감독 이원태)에서 강렬한 캐릭터를 선보인다.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키위미디어그룹 제공
배우 김무열이 영화 ‘악인전’(감독 이원태)에서 강렬한 캐릭터를 선보인다.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키위미디어그룹 제공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매 작품마다 강렬한 캐릭터를 선보이고 있는 배우 김무열이 영화 ‘악인전’(감독 이원태)에서 조직 보스도 감당 못하는 강력반의 미친 형사로 분한다.

드라마와 뮤지컬은 물론 영화 ‘은교’ ‘연평해전’ ‘기억의 밤’ 등 장르를 넘나들며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해온 김무열은 ‘악인전’을 통해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 탄생을 예고했다. ‘악인전’은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됐다 살아난 조직폭력배 보스와 범인 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미친개, 타협할 수 없는 두 사람이 함께 연쇄살인마 K를 쫓으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 영화다.

‘악인전’에서 김무열은 범인을 잡기 위해서라면 미친개처럼 달려드는 강력반 정태석 역을 맡아 첫 형사 연기에 도전한다. 김무열은 범인을 잡기 위해 중부지역을 주름잡는 거대 조직 보스와의 거래도 서슴지 않는 정태석을 대범하고 뻔뻔하게 연기한다. 또 조직폭력배 보스 장동수 역을 맡은 마동석에게도 전혀 밀리지 않는 존재감을 보여줄 예정이다.

앞서 진행된 ‘악인전’ 제작보고회에서 김무열은 “마동석과 호흡을 맞추는 장면이 많다 보니 시각적으로 봤을 때 밀리지 않아 보여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거침없고 강한 형사 정태석을 위해 한 달 만에 15kg을 증량하며 근육을 키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원태 감독은 김무열을 두고 “지금까지 내가 본 배우 김무열의 모습 중 ‘악인전’의 정태석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자부한다”고 전해 영화 속 그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김무열의 강렬하고 폭발적인 연기 변신은 오는 5월 개봉하는 ‘악인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