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박유천 / 뉴시스
마약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박유천 / 뉴시스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경찰이 박유천의 마약 구입 정황이 담긴 CCTV 영상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박유천 측이 입장을 전했다.

18일 박유천 법률대리인 권창범 변호사는 공식입장을 통해 “현재 경찰에서 박유천 씨에 대한 조사 중 (마약 구입) 정황에 대한 CCTV 자료가 제시되고 있는데, 우선 조사 중인 상황에 대해 계속 언론보도가 나오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정황에 대해서는 경찰과 박유천 씨의 입장차이가 있을 수 있다”며 “지금까지 경찰에서 보여준 CCTV 사진에 대하여는 박유천 씨도 설명이 가능한 내용이다. 그 이상 구체적인 내용은 경찰조사 중임을 고려하여 밝힐 수 없음을 양해 바란다”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17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박유천이 올해 초 ‘던지기 수법’을 통해 마약 거래를 한 것으로 추측되는 CCTV 영상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던지기 수법’이란 구매자가 돈을 입금하면 판매자가 마약을 숨겨놓은 특정 장소를 알려줘 찾아가도록 하는 마약 거래 수법을 일컫는다.

현재 박유천은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씨와 함께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 박유천은 경찰조사를 앞두고 제모한 사실이 알려지며 증거를 인멸하기 위한 시도가 아니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뉴시스에 따르면 권 변호사는 “과거 왕성한 활동을 할 당시부터 주기적으로 신체 일부에 대해 제모를 했다”고 해명했다.

한편 박유천은 지난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결코 마약을 하지 않았다”며 “보도를 통해 황하나가 마약 수사에서 연예인을 지목했고 약을 권유했다고 하는 내용을 보면서 그게 저인가 하는 생각에 너무나 무서웠다. 나는 결코 마약을 하지 않았는데 나는 이렇게 마약을 하는 사람이 되는 건가 하는 두려움에 휩싸였다”고 밝히며 마약 투약 의혹에 대해 강력하게 부인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