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제스엔터테인먼트가 가수 겸 배우 박유천과 전속 계약을 해지했다. 사진은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 긴급 기자회견을 연 박유천 모습. /뉴시스
씨제스엔터테인먼트가 가수 겸 배우 박유천과 전속 계약을 해지했다. 사진은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 긴급 기자회견을 연 박유천 모습. /뉴시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결국 소속사도 등을 돌렸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가 가수 겸 배우 박유천과 전속 계약을 해지했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측은 24일 공식 보도자료를 내고 “더 이상 박유천과 신뢰관계를 회복할 수 없다고 판단, 전속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유천의 마약 투약이 사실로 밝혀졌기 때문이다.

소속사 측은 “박유천의 결백 주장을 믿고 수사 상황을 지켜보던 중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 검사 결과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것을 기사를 통해 알게 됐다”면서 “참담한 심경”이라고 전했다. 또 “박유천은 연예계를 은퇴할 것이며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재판부에 결정에 따를 것”이라고 박유천의 연예계 은퇴를 시사했다.

지난 23일 경찰은 “국가수의 마약반응 검사 결과 박유천의 다리털에서 마약 양성반응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앞서 박유천은 해당 의혹이 불거지자 곧바로 긴급 기자회견을 열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이후 경찰 조사에서도 마약 투약 혐의를 전면 부인하며 결백을 주장했다.

그러나 정밀 검사에서 박유천의 마약 투약 혐의가 사실로 밝혀졌고, 억울함을 토로하며 쏟았던 눈물은 모두 거짓임이 드러났다. 결국 팬들에 이어 소속사도 등을 돌렸고, 향후 연예계 활동은 사실상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찰은 박유천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오는 26일 구속영장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