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버닝썬에서 열린 한 화장품 행사에 참석한 여배우의 마약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해당 화장품 브랜드의 모델인 배우 한효주 측이 “해당 행사에 참석한 적 없다”고 선을 그었다. 사진은 4일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화면 갈무리
클럽 버닝썬에서 열린 한 화장품 행사에 참석한 여배우의 마약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해당 화장품 브랜드의 모델인 배우 한효주 측이 “해당 행사에 참석한 적 없다”고 선을 그었다. 사진은 4일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화면 갈무리

.시사위크=나은찬 기자  클럽 버닝썬에서 열린 한 화장품 행사에 참석한 여배우의 마약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해당 화장품 브랜드의 모델인 배우 한효주 측이 “해당 행사에 참석한 적 없다”고 선을 그었다.

5일 한효주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자료를 내고 “지난 5월 4일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거론된 버닝썬 JM솔루션 행사와 관련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한효주 배우는 해당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한효주 소속사 측은 이어 “한효주 배우는 JM솔루션의 모델일 뿐, 해당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고, 버닝썬이라는 클럽에 단 한 번도 출입한 적이 없다. 거듭하여 당사 소속 배우들은 해당 행사에 단 한 명도 참석하지 않았음을 알려 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당사는 허위사실을 추측하여 유포하고 확대 재생산해 배우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모든 SNS, 커뮤니티 게시글과 댓글들을 수집해 책임을 물을 것이며 법적 절차를 토대로 강경 대응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4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황하나와 버닝썬-VIP들의 은밀한 사생활’이라는 주제로 버닝썬을 중심으로 한 마약 스캔들을 파헤쳤다. 이 가운데 여배우 A씨의 존재가 새롭게 언급돼 눈길을 모았다.

제작진을 만난 버닝썬 전 직원은, 김상교 씨 폭행사건 당일 30대 여배우 A씨가 클럽에 있었다고 밝혀 눈길을 모았다. 그는 화장품회사 직원들과 함께 온 30대 여배우 A씨의 이상한 행동들을 언급하며 마약 투약을 의심했다.

버닝썬 폭행 사건이 발생한 날짜는 2018년 11월 24일 새벽으로, 11월 23일 저녁 버닝썬에서는 JM솔루션의 행사가 열렸다. 행사 사진 중에는 승리와 JM솔루션 관계자로 보이는 인물이 함께 찍힌 인증샷과 한효주 등 해당 브랜드 모델들의 얼굴이 담긴 광고판 등도 포함돼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렸다.

하지만 방송 직후 JM솔루션 측은 공식 입장을 내고 “버닝썬에서 직원들과 함께 행사를 진행한 것은 사실이나, 당시 논란이 된 버닝썬 관련 문제와는 전혀 무관하다”며 해당 장소에서 행사를 진행했다는 이유만으로 당사와 모델이 피해를 보고 있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이어 “해당 행사에 자사 모델이 참여하지 않았으며, 현장에 일어난 문제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고 전했다.

특히 회사 측은 “JM솔루션은 작년 10월부터 국내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일반적으로 화장품 회사에서는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브랜드 런칭 및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며 “해당 장소에서 진행된 행사 역시 브랜드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을 뿐 그날 논란이 되고 있는 모든 사건과는 전혀 관련이 없음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JM솔루션 측은 브랜드 모델들이 해당 사건에 연루된 것처럼 보도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5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4일 오후 11시 15분 방송한 '그것이 알고 싶다'는 5.7% 시청률을 기록했다.

다음은 한효주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와, JM솔루션 측 공식입장 전문 .

BH엔터테인먼트에서 알려드립니다.
 

지난 5월 4일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거론된 버닝썬 J브랜드 행사와 관련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한효주 배우는 해당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한효주 배우는 J브랜드의 모델일 뿐, 해당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고, 버닝썬이라는 클럽에 단 한 번도 출입한 적이 없습니다. 거듭하여 당사 소속 배우들은 해당 행사에 단 한 명도 참석하지 않았음을 알려 드립니다.
 

당사는 허위사실을 추측하여 유포하고 확대 재생산해 배우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모든 SNS, 커뮤니티 게시글과 댓글들을 수집해 책임을 물을 것이며 법적 절차를 토대로 강경대응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사회적 물의를 빚고 있는 버닝썬 논란과 관련하여 말씀드립니다.
 

JM솔루션은 2018년 11월 23일 버닝썬에서 직원들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행사에 자사 모델이 참여하지 않았으며, 현장에 일어난 문제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였습니다. 단지 장소가 같았다는 이유만으로 당사와 모델이 함께 언급되어 여러분들께 걱정과 심려를 끼치게 되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JM솔루션은 작년 10월부터 국내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일반적으로 화장품 회사에서는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브랜드 런칭 및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장소에서 진행된 행사 역시 브랜드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을 뿐 그날 논란이 되고 있는 모든 사건과는전혀 관련이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어떠한 매체와도 해당 내용 관련하여 취재를 진행한 적이 없음에도 편파적인 보도 내용에 의해 당사 및 당사의 모델들이 마치 해당 사건에 연루된 것처럼 보도하여 피해를 입게 된 점에 유감을 표합니다.
 

JM솔루션은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확대 및 재생산하여 브랜드를 훼손하는 모든 경우에 강경하게 대응할 방침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