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속 주인공 이야기 재해석
광고 영상 3편·게임 내 배경음악 8종 등 첫 공개

/ 넥슨
‘시노앨리스’가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하는 등 6월 출시에 앞서 분주히 준비 중이다. / 넥슨

시사위크=이가영 기자  ‘시노앨리스’가 6월 한국 상륙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받는 등 오픈 준비에 분주히 나서고 있다. 

넥슨은 일본 유명 개발사 스퀘어에닉스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시노앨리스’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광고 영상 및 게임 내 배경음악을 9일 처음으로 공개했다.

‘시노앨리스’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의 이야기를 요코오 타로 디렉터의 독특한 세계관과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크 판타지 RPG다. 올 6월 ‘시노앨리스’의 국내 와 글로벌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일본에 출시된 ‘시노앨리스’는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완성도 높은 스토리로 일본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단숨에 석권하고 누적 이용자 수 400만명 이상을 기록, 현재까지 마켓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특히 ‘시노앨리스’의 배경음악은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아 일본 현지에서 앨범으로도 발매돼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7위에 올랐다. ‘시노앨리스’의 배경음악을 작곡한 오카베 케이이치는 요코오 타로 디렉터와 함께 작업한 글로벌 흥행작 ‘니어 : 오토마타’로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즈 2017’에서 최고 음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노앨리스’ 사전예약은 전용 페이지와 모바일 앱 ‘넥슨플레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 누적 달성 수치에 따라 신규가입자 전원에게 선물도 지급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