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Q 매출 9,489억원·영업익 5,367억원 달성
매출/순이익 각각 3%, 15% 증가… 영업이익은 4% 감소

/ 넥슨
 넥슨의 2019년 1분기 연결 실적 요약(단위: 백만엔/ 억원) / 넥슨

시사위크=이가영 기자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장기 라이브게임의 지속적인 흥행으로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10일 넥슨이 발표한 올해 1분기 연결 실적을 보면 매출 930억7,700만엔(한화 9,498억원), 영업이익 526억100만엔(5,367억원), 순이익 534억엔(5,44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와 비교할 경우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3%, 1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4% 줄었다.  

특히 매출은 분기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회사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주요 스테디셀러 게임들의 지속적인 흥행과 ‘FIFA 온라인4’의 성공적 서비스 이관 등에 힘입어 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메이플스토리’는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으로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리 수 성장을 기록했으며, ‘던전앤파이터’ 역시 중국 지역의 장기 서비스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 

넥슨의 또 다른 인기 IP(지식재산권)들의 선전도 두드러졌다. 전 세계 3억8,000만명의 유저를 보유하며 15년간 서비스 중인 ‘카트라이더’는 올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3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2001년 출시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의 모바일 버전인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역시 지난 3월 서비스 론칭 후 약 한 달 만에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명성을 입증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실적과 관련 “핵심 타이틀의 탁월한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전역에 걸쳐 고르게 성장했다”며 “넥슨은 매년 장기 흥행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주요 IP들과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통해 견조한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넥슨은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19% 증가한 521~567억엔 범위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영업이익은 126~163억엔, 순이익은 146~178억엔 범위 내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키워드

#넥슨 #1Q실적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