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내일(월) 초여름 더위가 계속되다 중부 지역에는 밤 한때 비가 내릴 전망이다. / 케이웨더
13일 내일(월) 초여름 더위가 계속되다 중부 지역에는 밤 한때 비가 내릴 전망이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13일인 내일(월)엔 중북부와 제주도에 밤 한때 비가 조금 내리겠다. 그 밖의 전국엔 구름이 많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월요일인 내일엔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겠다. 하지만 서울경기와 강원도는 밤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점차 흐려져 밤부터 비가 오겠다.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북부지방에는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제주도는 제주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비가와 모레(14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8도에서 16도,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28도가 예상된다. (초)미세먼지는 환경부 기준 전국이 ‘보통’을 보이겠으며, WHO 권고기준으로는 전국이 ‘한때 나쁨’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1.5m로 일겠으며, 기온은 당분간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또 건조경보가 발효 중인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 제주도산지,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그 밖의 대부분 중부지방과 경북, 일부 전라도와 경남, 제주도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다른 지역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한 유의가 요구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