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왼쪽)와 정소민이 영화 ‘기방도령’(감독 남대중)으로 재회했다. /뉴시스
이준호(왼쪽)와 정소민이 영화 ‘기방도령’(감독 남대중)으로 재회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이준호와 정소민이 영화 ‘스물’(2015, 감독 이병헌) 이후 4년 만에 다시 만났다. 영화 ‘기방도령’(감독 남대중)을 통해서다.

14일 오전 메가박스 동대문에서는 영화 ‘기방도령’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시사회에는 남대중 감독과 배우 이준호·정소민·최귀화·예지원·공명이 참석해 작품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준호와 정소민은 ‘스물’ 이후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추게 돼 관심을 모았다. 극중 이준호는 조선판 만능 엔터테이너 꽃도령 허색 역을 맡았고, 정소민은 허색을 사로잡는 당찬 아씨 해원을 연기한다.

이준호는 정소민과 재회한 것에 대해 “‘스물’에서 많이 붙는 신이 없었지만, 또래고 친구여서 그때부터 지금까지 연락하면서 좋게 잘 지내고 있었다”라며 “그러던 중 작품으로 다시 만나게 되니 너무 기쁘더라. 편했고, 해원을 정소민이 해줘서 고마웠다”고 말했다.

정소민도 “‘스물’ 끝나고 서로 응원하면서 보내다가 ‘기방도령’에서 재회하니 너무 든든했다”면서 “예전에는 미처 몰랐는데 (이준호가) 굉장히 아이디어도 많고 똑똑하더라. 코미디를 이렇게 잘 하는지 몰랐다. 가져오는 아이디어들이 다 주옥같았다”고 칭찬해 눈길을 끌었다.

이준호와 정소민이 열연한 ‘기방도령’은 폐업 위기의 기방 연풍각을 살리기 위해 꽃도령 허색이 조선 최고의 남자 기생이 돼 벌이는 코미디 영화다. 6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