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금) 전국 구름 많고 전남, 제주도 비… 평년 기온 웃돌아
[날씨] 오늘(금) 전국 구름 많고 전남, 제주도 비… 평년 기온 웃돌아

시사위크  오늘(17일‧금) 날씨는 전국에 구름 많은 가운데, 오후에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돼 밤에는 전남으로 확대되겠다. 한편,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기온을 웃돌며 한낮 더위는 계속되겠고,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또 오전에 수도권과 충청, 전북은 미세먼지 농도가 짙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며 중부지방에 구름이 많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제주도는 오후에, 전남은 밤에 비가 오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서울, 경기 동부와 강원남부, 충청내륙, 경북내륙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며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오늘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수원‧춘천 30℃, 대전‧청주‧광주‧대구 29℃, 전주 28℃, 인천‧속초‧강릉 26℃, 부산 24℃가 예상된다. 

전 해상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으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다. 

오늘(17일‧금) 전남과 제주도에 내리는 비는 내일(18일‧토) 충청이남지역으로 확대되겠고, 일요일(19일)과 다음 주 월요일(20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