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 측이 YG엔터테인먼트 대표 양현석의 성접대 의혹을 보도했다. / MBC ‘스트레이트’ 캡처
‘스트레이트’ 측이 YG엔터테인먼트 대표 양현석의 성접대 의혹을 보도했다. / MBC ‘스트레이트’ 캡처

시사위크=홍숙희 기자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가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그리고 이 자리에 남양유업 창업자의 외손녀이자 SNS 유명 인플루언서 황하나가 동석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지난 27일 MBC 탐사보도프로그램 ‘스트레이트’ 측은 ‘YG, 강남 클럽과 커넥션’이라는 제목으로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가 동남아 재력가들에게 성 접대를 했다는 구체적인 증언을 입수해 집중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는 2014년 7월 태국인 A씨와 말레이시아인 B씨에게 성 접대를 했다. 당시 서울 강남의 한 고급 식당에서 열린 YG엔터테인먼트 주최 모임에 A씨와 B씨가 참석했으며 양현석 대표와 소속 가수들이 함께 식사를 한 뒤 성 접대가 이뤄졌다.

해당 사건에 대해 증언한 목격자는 ‘스트레이트’ 측과의 인터뷰를 통해 “식사를 마친 일행이 강남의 한 클럽으로 건너가 테이블을 잡고 놀았는데, 이날 함께 한 여성 25명 중 10명 이상이 일명 ‘정 마담’이라고 불리는 유흥업소 관계자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매번 자리마다 술집 아가씨들이 정말 많았다”며 “이들 중 재력가들이 마음에 들어 하는 여성들이 있었고 이른바 2차도 있었다. 일부 여성은 이 재력가들이 타고 온 전용기를 타고 해외로 같이 간 것으로 알고 있다”고 주장해 충격을 안겼다.

특히 이 목격자는 해당 자리에 황하나가 동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초대된 일반인 중 남양유업 창업자의 외손녀 황하나 씨도 있었다”고 말했다.

양현석 대표는 이날 방송에서 “당시 식당과 클럽에 간 건 사실이지만 지인 초대로 참석했을 뿐”이라며 “식사비를 계산하진 않았다”고 성 접대 의혹을 부인했다. 그는 “내가 주선한 접대 자리가 아니었고 실제로 성 접대로 이어졌는지도 전혀 모른다”고 강조했다.

한편 황하나는 현재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 중인 상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