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또 고소를 당했다. 특수강간치상 혐의에 대한 고소장이 검찰에 제출된 것. 그의 성범죄 의혹이 무거워졌다. / 뉴시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또 고소를 당했다. 특수강간치상 혐의에 대한 고소장이 검찰에 제출된 것. 그의 성범죄 의혹이 무거워졌다. /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성폭행 혐의로 추가 고소를 당했다. 고소인은 앞서 김학의 전 차관이 무고 혐의로 고소한 최모 씨다. 최씨가 성폭행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한 날은 부친의 기일이라는 게 김학의 전 차관의 반박이었다. 이에 최씨는 무고로 맞고소한데 이어 27일 특수강간치상 혐의로 수사해달라며 검찰에 고소장을 냈다.

관건은 김학의 전 차관과 최씨의 대질신문 여부다. 최씨는 이른바 ‘김학의 수사단’에 성폭행 날짜를 특정한 의견서를 제출하며 김학의 전 차관과의 대질신문도 감수하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반면 수사단 측은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우선은 김학의 전 차관에게 해당 혐의가 적용될 수 있는지 검토 중이다.

수사단은 김학의 전 차관의 구속 기간이 끝나는 내달 4일 재판에 넘기면서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하지만 수사의 진척은 더딘 상황이다. 김학의 전 차관이 검찰 조사에서 진술을 거부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16일 구속된 이후 다섯 차례에 걸쳐 소환조사를 받았으나, 의미 있는 답변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실상 버티기 전략이다.

법조계에선 김학의 전 차관이 향후 재판에서 승부를 보는 게 유리하다고 판단한 게 아니냐는 해석을 내놨다. 이날 김학의 전 차관을 고소한 최씨 측 변호인은 “더 이상 꼼수를 부리지 말고 조속히 검찰 수사에 응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