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열 바른미래당 의원이 지난 4일 개최된 당 의원총회장에서 ‘양아치X’이라고 했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 뉴시스
이찬열 바른미래당 의원이 지난 4일 개최된 당 의원총회장에서 ‘양아치X’이라고 했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최현욱 기자  이찬열 바른미래당 의원이 지난 4일 개최된 당 의원총회장에서 ‘양아치X’이라고 했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이 발언이 이찬열 의원과 의원총회 도중 논쟁이 오갔던 이혜훈 의원을 향한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며 ‘여성 비하발언’ 논란까지 불거진 바 있다.

이찬열 의원은 7일 발표한 입장문에서 “제가 여성 비하발언을 했다는 전혀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사람들이 있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며 “회의장을 나오면서 혼란스러운 당내 상황과 관련하여 ‘양아치판이네’라고 혼잣말을 한 적은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다른 사람들 들으라고 공개적으로 한 말이 아니라, 현재 당 상황에 대한 자괴감과 허탈함에 무심코 나온 혼잣말이었을 뿐 특정인을 지칭해서 한 이야기는 아니었으며, 더군다나 여성 비하적인 표현을 했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이야기”라고 했다.  

이찬열 의원은 자신에게 쏟아진 의혹을 ‘정치공세’로 규정했다. 그는 “본인이 듣지도 않은 것을 악의적으로 왜곡하고 침소봉대하여 정치공세에 이용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다”며 “향후 또 다시 이런 허위사실을 유포할 경우 단호하게 대응하여 법적, 정치적 책임을 물을 것임을 말씀드린다”고 했다.

그는 “본인들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서라면 악의적 왜곡과 허위사실 유포까지 서슴지 않는 바른미래당 극히 일부의 행태가 씁쓸하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