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 오늘(토요일) 폭염 주춤, 큰 일교차 유의 / 사진=기상청
[주말날씨] 오늘(토요일) 폭염 주춤, 미세먼지 좋음 / 사진=기상청

시사위크  토요일인 오늘(8일) 날씨는 전국에 구름 많겠고, 강원영동과 경북북부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을 받아 오전까지 비가 오다 그치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수준은 '좋음' 수준으로 외출하기 적당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주말인 오늘(8일·토) 날씨는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오늘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13`18℃, 낮 최고기온은 20`29℃의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낮에는 30℃를 밑돌며 덥지만 아침, 저녁에는 서늘하겠다. 일교차가 큰 만큼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단계로 공기 질은 깨끗하겠다. 다만, 자외선과 오존의 지수가 '나쁨' 수준까지 치솟겠다. 볕이 강한 오후 2~5시 사이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편이 좋겠다. 

한편,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도와 해안으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풍랑특보가 발표 중인 전 해상에는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2~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이번주 일요일(9일) 날씨는 대기 불안정으로 전국 곳곳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월요일(10일)에는 강원영동과 경북북부 동해안으로 또 한 차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주말 동안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해 좋음 내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