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왼쪽)과 조세호가 파격 변신으로 빅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tvN
유재석(왼쪽)과 조세호가 파격 변신으로 빅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tvN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유 퀴즈 온 더 블록’ 유재석·조세호가 파격 분장으로 ‘빅 재미’를 선사한다.

오늘(11일) 방송되는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는 종로에 위치한 세운상가로 떠나 40년 전통의 도심전자산업지역의 메카에서 일하고 있는 다양한 장인과 명장인 시민들과 만나는 유재석과 조세호의 모습이 공개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유재석과 조세호는 전설적인 팝 그룹 ‘모던토킹’과 ‘런던보이즈’의 콘셉트로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80년대 비비드한 컬러의 의상을 차려 입고 새로운 그룹인 ‘토킹보이즈’로 나서는 것. 그러나 유재석은 ‘설국열차’ 틸다 스윈튼, 조세호는 프랑스 가수 조르디를 떠올리는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세운상가로 향해 처음 만난 시민은 패킹 관련 부품업을 40년째 운영 중인 사장님. 이 업을 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부터 적성에 맞아 지금까지 해오게 된 그동안의 삶, 시간을 되돌려 20대로 돌아간다면 하고 싶은 것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눈다.

그 다음 만난 시민들은 세운상가 안에 작업실을 차리고 일하고 있는 젊은 아티스트들이다. 모든 기술이 밀집돼 있는 이곳에서 둥지를 틀게 된 사연부터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지만 아직 초기라 재정적인 여건이 뒷받침되지 않는 현실을 털어놓는다. 그러나 고귀한 기술력과 솔루션을 가진 많은 세운상가 명장들이 대가 없이 컨설팅 해주고 있는 따뜻한 일상에 대해 털어놔 훈훈함을 전할 예정이다.

또 세운상가의 화제의 인물로 비디오 아트의 거장인 고(故) 백남준의 ‘숨은 손’으로 알려진 이정성 엔지니어를 만나 폭넓은 대화를 나눈다. 백남준 선생과 처음 만나게 될 때의 인연부터 31년간 함께 해 왔던 작업들과 후일담 등 백남준 선생 관련 역사 토크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 백남준 선생에게 꼭 하고 싶었던 말까지 그동안 들을 수 없었던 진솔한 이야기들을 쏟아낸다고.

한편 전자상가에서 시민들을 만난만큼 이날의 공통질문은 바로 ‘나를 수리하고 싶다면’이라는 특색 있는 질의다. 이 질문을 받은 시민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기발하고 다양한 답변을 내놨다는 후문이다.

시민들의 소박한 일상에 행복을 전할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