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가가 태영건설의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이 A0(안정적)으로 상향조정했다./태영건설 홈페이지 갈무리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지난 17일 태영건설의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기존의 ‘A-(긍정적)’에서 ‘A0(안정적)’으로 상향조정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주택사업 분양성과에 힘입어 태영건설의 수익성이 제고돼 신용등급을 상향조정했다고 전했다. 또 향후 개발사업을 중심으로 3조원 규모의 예정 사업 추가 확보 및 토목·공공부문의 지속적인 신규 수주로 태영건설의 사업기반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번 신용등급 상향으로 태영건설은 GS건설,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등과 신용등급을 나란히 하게 됐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영업수익성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정직과 원칙의 실천, 성장과 안정의 균형을 이루며 ‘고객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최우량 기업’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영건설은 건축·토목·플랜트·주택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로, 1973년 창립 이후 국내 주요 건축물과 도시기반시설 등을 조성하며 성장했다. 2019년 현재 창립 46주년을 맞이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