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밀폐용기와 프라이팬을 대상으로 진행한 바꾸세요 캠페인 시즌 1의 성원에 힘입어, 오래된 텀블러와 물병을 대상으로 ‘바꾸세요 캠페인 시즌 2’를 진행한다. / 락앤락
락앤락이 밀폐용기와 프라이팬을 대상으로 진행한 바꾸세요 캠페인 시즌 1의 성원에 힘입어, 오래된 텀블러와 물병을 대상으로 ‘바꾸세요 캠페인 시즌 2’를 진행한다. / 락앤락

시사위크=이미르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은 밀폐용기와 프라이팬을 대상으로 진행한 ‘바꾸세요 캠페인’ 시즌 1의 성원에 힘입어, 오래된 텀블러와 물병을 대상으로 ‘바꾸세요 캠페인 시즌 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락앤락에 따르면 캠페인은 다음달 7일까지, 락앤락의 라이프스타일 매장인 플레이스엘엘 안산점과 송파점을 비롯한 수도권 직영점 다섯 곳에서 이어진다. 지난 시즌 1 당시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잇따르며, 플레이스엘엘 매장 두 곳에서만 진행하던 것을 이번에 직영점 다섯 곳으로 늘렸다.

락앤락 측 관계자는 “밀폐용기와 프라이팬뿐 아니라 대상을 확대해 달라는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해, 여름철 수요가 높아지는 텀블러와 물병으로 시즌 2를 준비했다”며 “교환 가능한 품목도 지난 캠페인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70여 종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오래 사용한 텀블러나 물병을 매장에 가져오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새 제품으로 바꿔갈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할인 쿠폰은 가져온 물건 수만큼 받을 수 있다. 락앤락 제품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뚜껑과 몸체가 구성품으로 모두 있으며, 깨끗하게 세척된 제품이어야 한다.

교환 대상 제품은 △스윙 텀블러 △웨이브 텀블러 △리가 텀블러 △립 텀블러 등이 대표적이다. 여름철 인기 물병 제품인 ‘쉐이크잇보틀’과 ‘디톡스 물병’ 등 기능성 물병을 비롯해 심플한 ‘베이직물병’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락앤락 한국 리테일 영업본부 이강혁 상무는 “시즌 1의 호응에 힘입어 최근 환경 이슈와 여름 시즌이 맞물리고 있는 시기에 텀블러와 물병을 대상으로 시즌 2를 마련, 캠페인 초반부터 참여 열기가 높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일상에 도움이 되면서,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락앤락 바꾸세요 캠페인은 자원 순환을 독려하는 활동으로, 지난 4월 지구의 날을 맞아 플라스틱 밀폐용기와 프라이팬을 대상으로 시즌 1을 펼쳤다. 약 한 달간 진행된 캠페인에서 락앤락은 수명이 다한 2,000여 개의 제품을 수거해 전문 수거 업체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