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하나금융그룹 강남사옥에서의 업무협약식에서 이창희 하나자산신탁 대표(좌)와 안성우 직방 대표(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직방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직방이 부동산 종합자산관리회사인 하나자산신탁과 분양 및 입주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 

㈜직방은 ㈜하나자산신탁과 21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하나금융그룹 강남사옥에서 '주거용 상품의 분양 및 입주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성우 직방 대표와 이창희 하나자산신탁 대표가 참석해 향후 계획 등을 논의했다. 

양사는 하나자산신탁이 진행하는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용 상품의 분양 및 입주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공동의 이익을 창출하고, 부동산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업무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직방은 하나자산신탁이 공급 중인 주거용 상품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특히, 직방이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정보, IT 기술 등을 활용해 분양과 입주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하나자산신탁은 토지신탁 방식으로 진행하는 사업 정보를 직방에 제공하고, 분양 및 입주 예정 단지의 홍보를 위해 직방 서비스를 활용한다. 대상 사업장의 범위는 수도권과 광역시를 우선으로 진행하고, 추후 확장할 예정이다. 

이창희 하나자산신탁 대표는 “부동산정보 플랫폼을 대표하는 직방과의 협력을 통해 자사의 주거용 상품 정보를 더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하나자산신탁만이 가진 강점과 직방의 노하우를 결합하여 분양률과 입주율을 높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부동산 업계의 주축인 하나자산신탁과 협업함으로써 직방의 분양 비즈니스를 한 단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직방은 이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양질의 부동산 정보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