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민노총과 결별하라고 말했다. /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민노총과 결별하라고 말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 구속에 대해 “당연한 결정이고 오히려 때 늦은 감이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 구속 관련 논평 등 공식입장을 내지 않고 있는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를 향해서는 “도대체 민노총에 얼마나 큰 빚을 졌느냐”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말로 한심한 것은 청와대와 여당의 태도”라며 “여권 핵심 관계자라는 사람이 굳이 구속까지 시킬 사안인가 불만을 토로했다고 한다. 민주당도 청와대도 논평 하나 없다. 이러니 민노총이 대한민국을 무법천지로 만들어 놓고도 큰 소리 치는 것 아니겠나”라고 반문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민노총과 결별을 선언하고 노동개혁에 나서야 한다”며 “민노총은 기득권 세력에 지나지 않는다. 기업의 일자리 창출 훼방하고 전국 타워크레인 멈춰 세우는 최악의 기득권 세력이다. 국민들은 민노총 횡포에 등을 돌렸다”고 했다. 이어 “이들을 비호하면 이 정권도 동반 침몰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노총이 김 위원장 구속 이후 강경투쟁을 예고한 것에 대해서는 “자신들의 밥그릇을 지키겠다는 귀족노조의 횡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은 전희경 대변인 명의로 구두논평을 내고 “민노총의 불법적 행태에 대한 지속성을 놓고 볼 때 당연한 결과”라며 “정부는 법치훼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보여주기식 시늉으로만 끝나서는 안 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