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이 최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게 자신의 의혹에 대해 해명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진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비판했다. / 뉴시스
민주평화당이 최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게 자신의 의혹에 대해 해명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진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비판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박태진 기자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최근 더불어민주당 일부 의원들에게 자신의 의혹에 대해 해명하는 글을 모바일 메신저로 보낸 것으로 알려지면서 민주평화당은 “부적절한 행동으로 비난을 자초했다”고 지적했다.

앞서 동아일보는 조 수석이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을 통해 일부 민주당 의원들에게 자녀 학교폭력 사건 갑질 논란, 사학재벌 논란 등 자신을 둘러싼 몇 가지 의혹에 대해 해명하는 글을 전송했다고 보도했다. 차기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거론되고 있는 조 수석이 인사청문회를 의식해 사전 작업을 한 것으로 해석된다는 관측이다.

평화당은 김재두 대변인 명의로 낸 논평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공식 지명을 받고 해도 될 일을 부적절한 행동으로 비난을 자초했다”며 “청와대 전 수석들이 비상한 각오로 지혜를 모아 대통령을 보좌해도 모자랄 판에 조 수석의 마음은 콩밭에 가 있으면 어떻게 되겠는가”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그동안 조 수석의 본업에서 부실한 인사검증으로 인사대참사가 일어나 자유한국당은 지금도 대통령과의 대척점에 조 수석을 두고 있는 상황”이라며 “조 수석을 차기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지명하는 것은 섶을 지고 불길로 뛰어 드는 격이다. 결국 국회에서 조국 일병 구하기에 사법개혁안과 정치개혁안마저 유탄을 맞고 둘 다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될 것이 자명하다”고 조 수석의 법무부장관 지명설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어 “청와대와 조국 수석은 지금 조국(자신)의 일이 아니라 조국(나라)을 위해 일 할 때라고 지적하고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