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은 23일 “국회가 이명박 대통령의 택시법 거부권 행사를 감정적으로 대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당 내 최다선(7선) 의원으로 대표직을 역임했던 정 의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대통령도 국회를 존중해야지만 국회도 대통령을 존중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야당뿐만 아니라 여당에서도 택시법 재의결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데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친 것이다.그는 이 자리에서 “택시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때가 되었다.
 
저희 국회가 택시법을 의결했지만 언론을 통해 여러 가지 의견이 제시가 된 가운데 대통령이 거부권 행사하고 정부의 대안도 나왔음으로 시간을 가지고 논의할 필요가 있다”며 “택시법은 정치의 문제가 아니라 정책과 민생의 문제이다.
 
택시업계의 경영난을 덜어 주고 택시근로자들의 처우를 개선하면서 동시에 국민에 대한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정책을 만들어야겠다. 정치권 내부의 논리에만 얽매일 필요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는 지난해 택시 연합회를 방문해 택시노조의 의견을 들었다. 택시 요금은 수년간 묶여 있는데 LPG가격은 올라가고, 무리한 증차로 공급이 과잉되어 어려운 상황이라는 말씀이었다.
 
물가를 의식해서 택시업계의 의무는 부과하고, 그에 따른 지원은 해주지 않아서 택시산업의 문제가 누적되어 온 것에는 행정부와 지방자치단체들의 책임도 있다”며 “우리 국회가 대통령의 거부권행사에 대해 감정적으로 대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인다.
 
대통령도 국회를 존중해야하지만, 우리 국회도 대통령을 존중해야 하겠다. 택시법에 찬성하신 국회의원 분들의 입장은 존중되어야 하지만 다른 의견이 있으면 경청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택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 국회가 서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그것이 바로 저희들이 국민에게 약속드린 새정치”라며 “어려운 여건에 있는 택시 근로자들을 배려하고 세금을 내는 국민의 마음을 생각하면서 우리 국회가 좋은 해법을 찾도록 노력해야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