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자로 첫 발을 내딛은 옹성우 / JTBC 제공
연기자로 첫 발을 내딛은 옹성우 / JTBC 제공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옹성우가 워너원이 아닌 ‘연기자’로 첫 발을 내딛는다. JTBC 새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을 통해서다.

22일 첫 방송되는 JTBC ‘열여덟의 순간’은 위태롭고 미숙한 Pre-청춘들의 세상을 있는 그대로 들여다보는 감성 청춘물이다. 극중 옹성우는 외로움이 일상이 된 열여덟 '최준우' 역을 맡았다.

모든 작품이 배우들에겐 소중하겠지만, ‘열여덟의 순간’은 ‘배우 옹성우’에게 유독 특별한 작품이다. 옹성우의 첫 배우 데뷔작이자 주연작이기 때문.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열여덟의 순간’ 제작발표회 현장에 참석한 심나연 감독은 “옹성우 씨는 아주 영향력 있는 대중의 아이콘이라 생각한다. 제가 어떤 아이돌을 좋아하거나 하는 편이 아니고, ‘원픽’이란 말을 안 지도 얼마 안됐다”며 “그런 것들을 잘 모르는 상태임에도 성우 씨를 떠올렸을 정도로 워너원 이전에 성우 씨 자체의 이미지나 그간 활동을 통해 느낀 매력들이 이 드라마에 잘 어우러지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옹성우 / JTBC 제공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옹성우 / JTBC 제공

이에 옹성우는 “주연이 되어 너무 감사했다”며 “저를 믿어주신 점, 저의 이미지를 떠올려주신 점 등에 대해 감사했다. 또한 감독님, 스태프분들, 배우들을 만나서 너무 감사하다”고 남다른 감회를 드러냈다.

또한 옹성우는 “외롭다는 생각을 많이 하긴 했다”며 워너원 활동 때와의 차이점을 전했다. 그는 “워너원 멤버들과 있을 땐 그들에게 감정표현을 했다. 하지만 이젠 저 안에서 꽁꽁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외롭다는 생각을 했었다”며 “연기자로 도전을 하면서 제가 느꼈던 감정들이 캐릭터에 다가가는 데 좋게 작용이 된 것 같다. 어느 순간 외로움을 받아들이고 잘 적응해가고 있다”고 답했다.

옹성우는 ‘워너원’ 딱지를 잠시 내려놓고 ‘배우 옹성우’로서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가 선보일 18살의 모습은 어떨지, 또한 ‘배우 옹성우’로 시청자들과 성공적인 첫 만남을 가질지 첫 방송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