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예빈이 악성 댓글로 힘들었던 시간을 떠올렸다. / KBS 2TV ‘해피투게더4’ 캡처
강예빈이 악성 댓글로 힘들었던 시간을 떠올렸다. / KBS 2TV ‘해피투게더4’ 캡처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강예빈이 악성 댓글로 인해 대인기피증까지 앓았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안겼다.

지난 25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4’는 ‘근황 신고식’ 특집으로 꾸며져 박연수·송지아·정주리·이국주·강예빈이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특히 강예빈은 한동안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이유를 솔직하게 털어놔 이목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강예빈은 “고향인 경기도 여주에서 지내다가 연극을 위해 잠시 서울에 올라왔다”고 근황을 전했다.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고향으로 내려가 생활하고 있었던 것. 이에 대해 그는 “엄마의 품이 그리웠다”고 털어놨다.

강예빈은 “너무 지치고 아팠다”며 “엄마의 품으로 돌아가 보호받고 싶었다”고 이야기했다. 온라인 얼짱으로 유명해진 뒤 연예계에 진출한 그는 활동 내내 악성댓글에 시달리며 몸도 마음도 많이 지친 상태였다고.

강예빈은 “사인을 해달라고 해서 해줬더니, 눈앞에서 찢어버린 적도 있었고 교통사고 나서 죽었으면 좋겠다는 댓글도 있었다”고 털어놔 충격을 안겼다. 그는 “괜찮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나보다”라며 “대인기피증이 굉장히 심하게 걸려서 집 밖에 1년간 거의 못나갔다”고 고백했다.

또 강예빈은 스토커를 당한 사실도 밝혔다. 그는 “계단에 누군가 있을 것 같은 불안함 때문에 쓰레기를 버리러 나가지도 못했다”라더니 “심지어 기다린 사람도 있었다. 엘리베이터까지 함께 탔는데, 너무 무서워서 소리도 지르지 못했다”면서 이사를 택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설명했다.

강예빈은 힘든 시간을 보낸 뒤 최근 연극 ‘보잉보잉’을 통해 다시 활동을 시작했다. 용기를 내서 다시 대중 앞에 선 그를 향해 뜨거운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