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임직원들과 중소협력사 대표들이 혁신성장지원단 출범식을 가졌다. 혁신성장지원단은 기술교류∙안전활동∙직무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소협력사에 혁신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포스코건설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포스코건설이 중소협력사 상생지원에 나선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14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포스코건설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성장지원단`을 출범식을 가졌다. 

혁신성장지원단은 건축∙인프라∙플랜트 사업뿐만 아니라, 안전∙구매 등 분야의 11명의 임원과 그룹장(상무보∙부장) 17명으로 구성됐으며 중소협력사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안전∙직무 등 분야의 혁신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기술교류 사례로 포스코건설과 토목 지반공사 전문기업 ㈜이엑스티가 공동개발한 `지반강화 PF(Point Foundation) 공법`을 소개했다.

2017년 개발한 이 기술은 특수재료와 장비를 활용해 지반을 단단하게 굳히는 공법으로, 추후 혁신성장지원단 활동을 통해 주요 건설 현장에 상용화해 나갈 계획이다.
 
혁신성장지원단은 기술교류 활동 외에도 안전체험 교육기회 제공, 안전자격증 취득 관련 교육 지원 등 구체적인 안전활동을 통해 중대재해를 예방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중소협력사의 해외공사 수행능력 향상, 스마트 컨스트럭션 역량 확보 등을 위해 사업수행, 구매, R&D 분야 등 건설 관련 직무교육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다. 

김학용 포스코건설 경영지원본부장은 “혁신성장지원단이 포스코건설과 중소협력사가 상호 윈윈(Win-Win)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객과 동반 성장하는 비즈니스 위드 포스코 실현을 통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경영이념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출범식에 참여한 중소협력사 김앤드이 이준희 대표는 “혁신성장지원단 출범으로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포스코건설과 협력사들이 함께 성장 해 보다 더 큰 성과를 같이 만들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