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3년 만에 파경을 맞은 (사진 좌측부터) 구혜선-안재현 부부 / tvN '신혼일기' 방송화면 캡처
결혼 3년 만에 파경을 맞은 (사진 좌측부터) 구혜선-안재현 부부 / tvN '신혼일기' 방송화면 캡처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배우 구혜선-안재현 부부가 결혼 3년 만에 파경을 맞은 가운데, 구혜선의 계속되는 폭로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8일 구혜선은 자신의 SNS에 “권태기로 변심한 남편은 이혼을 원하고 저는 가정을 지키려고 한다. 다음 주에 남편 측으로부터 보도기사를 낸다고 하여 전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린다. 진실되기를 바라며”라는 글을 게재했다. 구혜선의 첫 폭로로 안재현과의 이혼 사실이 공개된 것.

이와 함께 구혜선은 안재현과 주고받은 문자메시지 내용의 일부를 공개해 네티즌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공개된 문자메시지 속 안재현은 “3일 전 당신이 준 합의서랑 언론에 올릴 글 다음 주에 내겠다고 ‘신서유기’ 측과 이야기를 나눈 상황”이라며 “지금 의미가 없는 만남”이라고 말했다. 이에 구혜선은 “결혼할 때 설득했던 것처럼 이혼에 대한 설득도 책임지고 해달라. 서류정리는 어려운 것이 아니니”라고 답했다.

첫 폭로글을 통해 구혜선이 공개한 메시지 내용 / 구혜선 인스타그램
첫 폭로글을 통해 구혜선이 공개한 메시지 내용 / 구혜선 인스타그램

이에 구혜선-안재현의 소속사 HB 엔터테인먼트가 입을 열었다. HB 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많은 분들의 격려와 기대에도 불구하고 최근 들어 두 배우는 여러 가지 문제로 결혼생활을 유지 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고, 진지한 상의 끝에 서로 협의하여 이혼하길 결정했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소속사는 “두 배우의 소속사로서 지난 몇 달 동안 함께 진지한 고민과 논의 끝에 내린 두 사람의 결정에 대해 이를 존중하고, 앞으로 두 사람 모두 각자 더욱 행복한 모습으로 지내기를 바랬다”며 “최근 구혜선 씨는 변호사를 선임해 안재현 씨와의 이혼 합의서 초안을 작성해 안재현 씨에게 보내면서 안재현 씨도 빨리 변호사를 선임해 절차를 정리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구혜선 씨는 8월 중으로 법원에 이혼조정신청을 하고 9월경에는 이혼에 관한 정리가 마무리되기를 원한다고 했다”고 전했다.

HB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구혜선 공식입장 초본 / HB엔터테인먼트 제공
HB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구혜선 공식입장 초본 / HB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속사는 구혜선이 언론에 배포할 예정이었던 보도내용 초안을 공개하는 한편, 구혜선의 일방적인 주장에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HB 엔터테인먼트는 “금일 새벽 구혜선 씨의 SNS 게시글과 이를 인용한 기사를 접했고 안재현 씨 및 당사 역시 혼란스러운 상황”이라며 “지금까지 서로 간에 진지한 논의를 거쳐 진행된 이혼 합의 과정이 모두 생략된 채, 이혼을 원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올린 부분에 대해 부득이하게 사생활임에도 불구하고 이전 과정을 말씀드리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해당 소속사의 입장에 구혜선이 반박에 나섰다. 18일 구혜선은 SNS를 통해 “타인에게 저를 욕한 것을 보고 배신감에 이혼 이야기는 오고 갔으나 아직 사인하고 합의한 상황은 전혀 아니다. 저와는 상의되지 않은 보도”라고 주장했다.

또한 구혜선은 안재현과 나눈 문자메시지를 한 차례 더 공개했다. 공개된 메시지 속 구혜선은 “사유는 이전과 같다. 당신의 변심, 신뢰 훼손”이라고 안재현에게 이혼 사유를 말했다.

구혜선은 안재현이 문보미 HB엔터테인먼트 대표에게 자신과 관련된 부정적인 이야기를 나눴음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두 사람 사이에 문보미 대표가 어떤 관련이 구체적으로 있는 것인가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구혜선과 안재현은 2015년 방영된 KBS 2TV 드라마 ‘블러드’를 통해 인연을 맺고 연인 사이로 발전, 2016년 5월 결혼식을 치렀다. 특히 두 사람은 2017년 tvN 예능프로그램 ‘신혼일기’를 통해 알콩달콩한 신혼 생활의 모습을 공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