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은(사장 김병숙) 국민과의 소통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국민과 함께하는 WP 사회적 가치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8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5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 / 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은(사장 김병숙) 국민과의 소통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국민과 함께하는 WP 사회적 가치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8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5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 / 한국서부발전

시사위크=최민석 기자  한국서부발전은(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 국민과의 소통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국민과 함께하는 WP 사회적 가치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8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5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

‘WP 사회적 가치 혁신 아이디어 공모’는 새롭게 개편한 서부발전 홈페이지의 ‘WP 국민제안 1번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WP 사회적 가치 10대 추진분야와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국민제안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당선된 아이디어는 최우수 1건에 100만원, 우수 2건에 50만원, 장려 3건에 3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고, 신규 사회적 가치 사업추진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서부발전은 2017년 12월 공공기관 최초로 지역주민, 사회단체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된‘WP 사회적 가치 추진위원회’를 출범, ‘사회적 가치 추진체계’를 수립했다.

특히, 사회적가치 측정 체계인 ‘WP 사회적가치 기여지수’를 개발해 국민 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서부발전이 현재 추진 중인 주요사업으로는 발전소 온배수를 활용한 스마트팜 사업과 굴 껍데기를 발전소 탈황원료로 활용하는 자원 재순환 사업, 그리고 폐어구를 활용해 가방을 생산하는 업사이클링 사업 등이 있으며, 앞으로도 열린소통을 바탕으로 국민 감동을 전하는 상생·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서부발전은 ‘WP 국민제안 1번지’, ‘WP 국민제안 카드’ 등 다양한 대국민 제안 채널을 지속 운영함으로써 공모기간 이후에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시 아이디어 제안이 가능하도록 소통을 이어 갈 예정이다.

키워드

#서부발전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