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주장에 반박하기 위한 ‘대국민 고발 언론 간담회’를 추진한다. 2일 진행된 조 후보자의 대국민 기자간담회 맞대응 차원이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의 기자간담회와 관계없이 국회 인사청문회 절차를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국당은 3일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중심으로 조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을 고발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조 후보자의 딸 학사 비리, 사모펀드 의혹, 웅동학원 및 부동산 비리 의혹 등 3개의 세션으로 나눠서 문제를 제기할 예정이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법으로 정해진 인사청문회 제도가 있음에도 조 후보자는 추악한 발걸음으로 민의의 전당인 국회를 능멸했다”며 “한국당은 조국 후보자의 거짓과 선동을 고발하는 대국민 언론간담회를 갖는다. 조 후보자에게 방송생중계를 한 언론, 반론권을 보장해달라”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문회 절차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법적기한이 남았다”며 “앞으로라도 청문회가 열릴 수 있도록 재송부기한을 넉넉히 주는 것이 대통령의 선택이다. 그것마저 걷어찬다면 임명강행을 위한 청문회 보이콧이라는 비판을 면할 수 없다”고 했다.

한국당은 조 후보자의 자진사퇴 또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철회를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조 후보자가 설 곳은 국회가 아니라 검찰청으로, 자진 사퇴 후 자연인으로서 성실히 검찰 수사에 임해야 한다”며 “국회 청문회라는 법적 절차를 짓밟아 버리고 청와대의 충실한 대변자로 전락한 더불어민주당은 지금이라도 법대로 청문회를 수용하고, 문재인 대통령은 조 후보자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