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여행가가 여름 성수기를 피해 뒤늦게 휴가를 떠나려는 '늦캉스'족을 사로잡기 위한 움직임으로 분주하다.
호텔, 여행가가 여름 성수기를 피해 뒤늦게 휴가를 떠나려는 '늦캉스'족을 사로잡기 위한 움직임으로 분주하다.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본격적인 가을을 앞두고 뒤늦게 휴가를 떠나려는 ‘늦캉스’족을 사로잡기 위한 호텔‧여행가 움직임이 분주하다.

신라스테이는 여름 성수기를 피해 가을 휴가를 즐기려는 늦캉스족을 위한 ‘프리 홀리데이’ 패키지를 선보였다. 프리 홀리데이 패키지는 모던한 콘셉트에 최상급 침구류로 구성돼 있는 객실에서 휴식하며 뷔페 레스토랑 카페에서 조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레스토랑 중·석식 할인권도 제공한다.

서울신라호텔에서 럭셔리 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ON국민 호캉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리 홀리데이 패키지 이용 고객들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서울신라호텔 숙박권(1매)를 제공한다. 또한 30명에게는 신라스테이 배스 타월 (1개), 50명에게는 신라스테이 베어(1개)를 증정한다.

면세점도 늦캉스족 모시기로 바쁘다. 신라면세점은 늦캉스를 떠나는 고객을 위한 혜택을 담은 ‘골든 페스타’ 행사를 이달 3일 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서울점,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후 영수증 내 응모권을 각 영업점 안내 데스크에 비치된 응모함에 넣으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유명 쥬얼리 브랜드 ‘주대복’의 ‘위니 더 푸 컬렉션’ 24K 황금 펜던트를 증정한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전국 홈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늦캉스 여행객을 위한 할인쿠폰 30만 장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매장 방문 고객 누구나 쿠폰을 받아 전국 숙소 5만여 곳 예약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는 다음 달 30일까지 이어진다. 해당 쿠폰은 10월 30일까지 여기어때 앱에 등록 가능하다. 등록 후 30일 안에 사용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빠른 추석으로 인해 늦캉스족이 더욱 늘어날 전망이어서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서비스 및 이벤트 역시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