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지속적으로 촉구했다. 조 후보자가 자청해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의혹에 대한 충분한 해명이 이뤄지지 못했다고 보고 조 후보자의 자진사퇴 또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철회가 이어져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황 대표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어제 우리는 조국 후보가 살아온 인생의 단면을 직접 보았다. 반칙왕을 보았다. 편법왕을 보았다”며 “역시 뻔뻔함의 대명사였다”고 날을 세웠다.

황 대표는 “법도 무시하고 국민을 조롱하며 국회에서 1인 상황극을 펼쳤다. 제가 다 민망할 정도로 그의 해명은 거짓말이고 모순덩어리였다”며 “미꾸라지 한 마리가 강물을 흐린다. 조국 후보 한 명이 이 나라의 질서를 어지럽히고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있다. 미꾸라지 한 마리 지키고자 더불어민주당이 ‘조국 수호당’을 자처하고 나섰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제는 문재인 대통령이다. 그러나 답도 없는 대통령이다. 대통령은 조국을 통해 국민을 기만하고 우롱했다. 대통령은 즉시 조국 후보 지명을 철회하라”며 “마지막 순간이다. 마지막 경고”라고 덧붙였다.

한국당은 조 후보자의 기자간담회 내용에 대해 반박하고 조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을 고발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민의 따가운 눈총을 뚫고 조국이 단독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민의의 전당 국회에서 콘서트를 열려면 준비를 더 했어야만 했다”며 “변명이라도 기대했건만 이건 뭐 국민에 대한 질책과 언론의 태도까지 문제 삼으며 기고만장의 끝을 향해 달렸다. 전파는 낭비되고, 국민 기만과 조롱은 인내심의 한계를 넘어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