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손학규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뉴시스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손학규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사실관계를 밝히기 보다는 정치적 싸움판이 될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조 후보자를 잘라내고 국론통일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달 동안 온통 조 후보자로 인해 나라가 혼란스럽다"며 "혼란 속에 분열이 짙게 드리워 마치 진흙탕 싸움을 보는 듯하다"며 이렇게 말했다.

조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에 대해 손 대표는 "애초 사모펀드나 웅동학원으로 시작됐는데 교육, 입시 문제로 번지면서 전국민적 분노로 확산되고 있다"며 "나라가 분열 속에 헤매고 있다"고 비판했다.

손 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레임덕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사립대 총장이 청와대에 정식으로 반기를 든 것은 청와대 권력이 튼튼히 살아 있다고 볼 수 없는 일"이라고 했다.

이어 "여야 대결을 떠나 검찰이 청와대에 반기를 들었다. 검찰이 수사를 방해하지 말라고 공식 성명을 발표했다"며 "권력의 속성과 냄새를 가장 잘 맡는 검찰이 공개적으로 저항하는 것은 문 정권의 권력이 다했다는 증거"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