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7 18:43 (목)
SK이노베이션, PR캠페인 ‘통했다’… 해외서 5,000만 조회수 돌파
SK이노베이션, PR캠페인 ‘통했다’… 해외서 5,000만 조회수 돌파
  • 권정두 기자
  • 승인 2019.09.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이 국내외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영상 캡쳐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이 국내외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영상 캡쳐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최근 TV 등을 시청하다보면 유독 이목을 사로잡는 노래가 있다. “우~ 와~”라는 익숙한 소리에 이어 “SK~ 이노베이션~”으로 이어지는 노래다. 화면을 보고 있지 않다가도 노래에 끌려 눈길을 돌리게 되고, 각종 동물들의 유쾌한 모습이 눈길을 떼지 못하게 한다. 바로 SK이노베이션이 최근 선보인 기업PR캠페인 광고다.

이 광고에 쓰인 노래는 2000년대 이전에 태어난, 지금의 20대 이상 전국민이 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84년부터 2004년까지 21년 간 많은 사랑을 받은 대표적 ‘장수 프로그램’ KBS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이기 때문이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은 비단 국내에서만이 아니다. 이 노래가 낯설법한 해외에서도 반응이 심상치 않다. SK이노베이션이 20일 밝힌 바에 따르면, 해당 영상의 영문편은 공개된 지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건을 돌파했다. 국내 기업광고로는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SK이노베이션 측은 “영어뿐 아니라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이사어 등 다양한 언어로 좋은 반응의 댓글이 달리고 있다”며 뜨거운 반응을 전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 광고의 성공요인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3B 공식’을 더한 ‘4B’를 꼽는다. ‘3B’란 미녀(Beauty), 아기(Baby), 동물(Beast)를 의미하며, 이 세 가지가 등장한 광고는 일단 시청자들의 눈길을 빼앗는다는 게 광고계의 정설이다.

특히 이번 광고엔 원곡인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주제곡을 직접 부른 뮤지컬 배우 겸 대학교수 김봉환 씨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며 더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캠페인을 통해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성과를 국내외에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혁신이 우리 본성 안에 있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는 광고 카피로 ‘혁신적인’ 동시에 ‘친환경적인’ 기업 이미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리튬이온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 가능한 기업PR캠페인을 런칭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미국,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 해외 각지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리튬이온 분리막 공장을 설립하는 등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스페인, 인도네시아 등지에서는 연비 절감, 고효율, 배기가스 배출 감소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고급 윤활기유(그룹III 윤활기유)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해당 박스는 '광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