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싱가포르 라플스 시티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TUCSS Annual Dinner에서 (왼쪽부터) 임기욱 GS건설 부장, TUCSS 제야타란 쿠마라사미(Jeyatharan Kumarasamy) 학회장, 오진만 GS건설 싱가포르지역본부장, 정찬균 GS건설 부장, 김주열 GS건설 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GS건설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GS건설이 시공한 싱가포르 C937 현장이 싱가포르 터널지하공간학회(TUCSS)가 주관하는 올해의 프로젝트2019(Project of the Year Award 2019)에서 대상(Winner)에 선정됐다.

올해 처음 신설된 이번 상은 싱가포르 터널 및 지하공사의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공사 관계자들에게 좋은 자극을 주겠다는 목표로 개설됐다. 이번 수상은 향후 싱가포르의 터널 및 지하 공사 등에서 모범이 될만한 우수한 프로젝트를 선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C937 프로젝트는 리버벨리가에 위치한 총 연장 1.64km의 지하철 공사로, 1.42km 규모의 터널과 지하역사(2층 지하구조물)를 건설하는 공사다. GS건설은 해당 공사를 2011년 수주해 총 65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2016년 12월 준공했다.

특히 C937프로젝트는 지난 2016년에 싱가포르 건국 50주년 기념 50대 기술공학 업적(50 Singapore Engineering Feats) 중 2가지 부문에도 선정된 바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금번 수상은 싱가포르 육상교통청으로부터 GS건설의 설계, 시공, 안전관리 및 공기 준수 능력을 인정 받은 것”이라며 “그 동안 GS건설이 싱가포르 정부에 쌓은 신뢰를 한번 더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