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은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 바로 인근에 ‘고덕 파라곤 2차’ 아파트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고덕 파라곤 2차 조감도 / 동양건설산업
동양건설산업은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 바로 인근에 ‘고덕 파라곤 2차’ 아파트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고덕 파라곤 2차 조감도 / 동양건설산업

시사위크=최민석 기자  동양건설산업은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 바로 인근에 ‘고덕 파라곤 2차’ 아파트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고덕 파라곤 2차’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동 654가구 규모로 전용 84㎡형 단일 면적, 2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1순위 청약에서 전 타입이 마감되며 큰 관심을 모았다.

‘고덕 파라곤 2차’가 들어서는 고덕 지구 A-40블록은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들어서 있는 고덕산업단지, 행정타운, 국제교류단지, 에듀타운 등을 잇는 고덕순환도로 내 중심에 위치해 있다.

고덕국제신도시 개발은 2020년까지 3단계 권역으로 구분 돼 1,340만㎡의 면적으로 진행된다. 향후 5만6,000여 가구, 14만여 인구가 거주하게 된다. 이는 수도권 남부 대표 신도시인 판교신도시와 비교해도 2배 이상의 규모다.

먼저 1단계는 서정리역세권 중심개발로 역세권 중심의 거점개발 및 특화기능(레저 및 유통) 개발로 이뤄진다. 2단계 권역은 행정타운 중심 개발로 평택시청 등 행정기관 이전이 예정됐다. 마지막으로 3단계는 국제교류단지 중심 개발로 국제교류단지, 에듀타운, R&D테크노벨리, 삼성산업단지 등이 들어선다. 특히 16만7,000여㎡ 규모의 교육특화구역인 에듀타운에는 국제고를 비롯, 국제교육시설, 유명 해외 명문 대학 캠퍼스 및 교육시설, 대학병원 등을 유치할 계획으로 알려진다.

이 외에도 행정타운 중심으로 개발되는 2단계 개발 계획에 따르면 평택시청 등 행정기관 조기이전으로 지역수요를 유인하겠다는 계획이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인근 부동산 중개업자는 “고덕국제신도시는 삼성반도체공장 등 직주 근접의 자족형 도시로 계획되어 있기 때문에 단지 바로 옆 학교시설이 있는 ‘리얼 학세권’ 아파트에 관심이 많다”며 “‘고덕 파라곤 2차’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교육환경이 인접해 있어 문의가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관계사인 라인건설과 함께 공동 진행하고 있어 양사의 장점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