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오늘(25일)은 전국 하늘에 가끔 구름만 지나는 한편,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 케이웨더 제공
수요일인 오늘(25일)은 전국 하늘에 가끔 구름만 지나는 한편,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수요일인 오늘(25일) 날씨는 전국 하늘에 가끔 구름만 지나는 한편,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12~17℃로 쌀쌀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24~27℃로 선선하거나 다소 더울 수 있겠다. 하루사이 기온의 변화가 크기에 옷차림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케이웨더 측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충청도와 전라도는 ‘보통’, 그 밖의 전국은 ‘좋음’ 단계로 공기 질은 깨끗하겠다. 다만, 오전까지 내륙 곳곳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차량운행에 주의가 필요하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상으로 최고 2.5m까지 약간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은 잔잔하게 일겠다.

내일(26일·목)은 제주부터 비가 시작돼 모레(27일·금)는 경기 동부와 강원도, 충청 이남으로 확대되겠고, 이후 주말 사이에는 강원도와 경상도, 제주도에 또 한 차례 비 소식이 있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