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 뉴시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 뉴시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25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조국 법무부 장관 부부를 옹호하며 검찰을 거세게 비난한 데 대해 "유시민 작가가 대한민국 검찰을 증거나 조작하는 범죄집단 취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유시민 작가가 형법을 아예 새로 쓰고 있다. 정경심의 증거인멸 시도가 검찰의 장난으로부터 증거를 보존하기 위한 조치였다는 것이다. 세상에 듣도보도 못한 궤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24일 유 이사장은 유튜브에서 진행한 '알릴레오 라이브-유시민의 조국 사건 수첩'  방송에서 조 장관의 부인 정경심씨가 검찰의 압수수색 전 컴퓨터를 반출해 증거인멸 의혹을 받고 있는 것과 관련 "증거 인멸이 아니라 증거를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유 이사장은 이어 "검찰이 압수수색해서 장난 칠 경우를 대비해 동양대 컴퓨터, 집 컴퓨터를 복제하려 반출한 것"이라며 "그래야 나중에 검찰이 엉뚱한 것을 하면 증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하 의원은 "조국 부부가 증거인멸을 시도하지 않았다면 검찰은 압수수색해도 컴퓨터 복제만 해 간다"며 "하드디스크는 가져가지 않기 때문에 검찰의 증거조작을 막기 위해 증거인멸을 시도했다는 건 애당초 성립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조국 부부가 하드디스크를 교체하면서 이제는 증거인멸 증거품이 됐다. 자승자박"이라고 지적했다.

유 이사장이 정 씨에 대한 검찰의 기소에 대해 '공문서 허위작성죄'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 하 의원은 "정말 그렇게 생각한다면 당장 검찰을 고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하 의원은 "시민 정경심은 약자"라고 언급한 유 이사장에 대해 "살아있는 권력 2인자이고 법무부 장관 부인인 정경심을 두고 약자라고 말한 데서는 유 작가가 왜 이렇게까지 됐는지 측은해지기까지 한다"며 "세상이 아무리 시끄럽고 혼란스러워도 정신줄은 단단히 붙들고 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