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금) 중부 '구름 많음', 남부 '흐림'
[날씨] 오늘(금) 중부 '구름 많음', 남부 '흐림'

시사위크  9월의 마지막 금요일인 오늘은 중부지방은 구름만 지나는 날씨를 보이겠지만, 남부지방으로는 흐린 날씨가 예상된다. 중부지방으로 낮 동안 늦더위는 계속해서 이어지는 한편, 여전히 아침저녁으로 일교차는 크게 나면서 쌀쌀하겠고, 밤 사이에 급격하게 낮아지는 기온에 주의하기 바란다.

그리고 오늘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비 소식이 있다. 제주도는 아침에, 남해안은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다. 예상되는 강수량은 내일까지 20~50mm의 양을 기록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중부지방의 경우,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남부지방은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이에 따라 중부지방은 구름만 많이 끼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는 아침부터, 남해안은 오후에 비가 내리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중부지방은 구름 많은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오늘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서울‧수원 20℃, 인천 21℃, 춘천 16℃, 대전‧청주 18℃, 광주‧전주 19℃, 부산 21℃, 대구 19℃, 제주 24℃, 속초 17℃, 강릉 14℃, 울진 15℃, 울릉도 19℃, 백령도 18℃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7℃, 인천 25℃, 수원‧춘천 26℃, 대전‧청주 27℃, 광주‧전주 28℃, 부산 23℃, 대구 26℃, 제주 27℃, 속초‧강릉‧울릉도 23℃, 울진‧백령도 24℃를 보이겠다.

오늘 서해와 동해상으로는 출항 하시기에 큰 무리는 없겠지만, 남해상으로는 비 예보가 있어 기상정보를 잘 참고하기 바란다.

이번주 주말에도 서울의 낮 기온은 27℃선을 기록하며 중부지방으로는 늦더위가 이어지겠지만, 남부지방으로는 전남과 경남, 제주도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나들이 계획 세우신 분들은 기상정보 잘 참고해야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