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주요 행사가 진행될 영화의전당 BIFF HILL. /시사위크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주요 행사가 진행될 영화의전당 BIFF HILL. /시사위크

시사위크|부산=이영실 기자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태풍 ‘미탁’ 북상으로 행사 진행에 차질이 생겼다. 개막을 하루 앞둔 오늘(2일) 진행 예정이었던 전야제 행사가 취소됐다.

부산국제영화제 측은 이날 오후 6시 부산 중구 남포동 BIFF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전야제 행사가 취소됐다고 밝혔다.

영화제 측은 “제18호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부산 지역에 태풍 예비 특보가 발효돼 정상적인 행사 운영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했다”며 “안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전야제 행사를 취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해운대 해변에 세워졌던 야외 행사인 비프빌리지의 무대는 올해부터 영화의전당 광장으로 이동해 태풍으로 인한 피해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내일(3일) 오후 7시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전당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정상적으로 개최된다. 해당 시간에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날 것으로 예보돼 일정대로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은 배우 정우성과 이하늬의 사회로 진행되며, 개막작 상영에 앞서 다양한 축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