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5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상 동해안은 아침까지, 제주도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가 내리다 그치겠다. / 케이웨더
오늘(15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상 동해안은 아침까지, 제주도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가 내리다 그치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15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상 동해안은 아침까지, 제주도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가 내리다 그치겠다. 한편, 우리나라 상공에 찬 공기가 위치하면서 아침기온이 어제보다 낮아 쌀쌀하겠고,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아 일교차가 매우 크게 벌어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 동해안은 아침까지, 제주도는 아침부터 오후 사이에 비가 온 후 점차 개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우리나라 상공에 찬 공기가 위치하면서 내일까지 아침기온이 내륙을 중심으로 5℃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과 산지에는 영하의 기온분포를 보이는 곳이 있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 내외로 크겠다”며 건강관리에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예상강수량(15일)은 강원영동, 경상 동해안, 제주도 5~10mm다.

(초)미세먼지 예보는 환경부 기준 전국 ‘좋음~보통’ 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인천‧수원‧춘천‧청주‧대구 19℃, 대전‧전주‧부산‧제주 20℃, 광주 21℃, 속초 16℃, 강릉 15℃가 예상된다.

현재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 해상의 물결이 최고 4~4.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내일(16일‧수) 아침은 기온이 더 내려가 중부내륙과 산지에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고, 모레(17‧목)부터는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지만 당분간 일교차 큰 날씨는 계속되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