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이 라임자산운용의 한 임원을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라임자산운용 홈페이지 갈무리
금융감독원이 라임자산운용의 한 임원을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라임자산운용 홈페이지 갈무리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금융감독원이 라임자산운용 A임원을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펀드 환매 연기 사태로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라임자산운용은 또 하나의 부담을 품게 됐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은 최근 라임자산운용 임원 A씨가 펀드를 운용하는 과정에서 횡령 및 배임 행위를 저지른 정황을 포착해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금감원은 8월부터 라임자산운용에 대해 두 차례에 걸쳐 고강도 검사를 진행했다. 라임자산운용을 둘러싸고 불거진 수익률 돌려막기·전환사채(CB) 편법거래 등의 의혹을 조사하기 위한 차원으로 알려졌다. 금감원은 검사 과정에서 임원 A씨가 자금을 횡령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진다. 

국내 헤지펀드 운용 규모 1위사인 라임자산운용은 올 상반기부터 각종 불공정거래 의혹으로 진통을 겪고 있다. 지난 7월에는 미공개정보이용 의혹으로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기도 했다. 

또 최근엔 대규모 펀드 환매 연기 사태로 시장에 충격을 줬다. 라임자산운용은 지난 14일 유동성 문제로 최대 1조3,000억원 규모의 펀드 환매가 중단 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