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자체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250만명을 돌파했다. /넷마블
넷마블이 자체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250만명을 돌파했다. /넷마블

시사위크=송가영 기자  넷마블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가 250만명을 돌파했다.

현재 넷마블이 운영중인 채널은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퓨처파이트 △BTS월드 오피셜 등 총 4개다. 이들 채널에서 구독자 250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넷마블TV·모두의마블TV·마블퓨처파이트 등 3개의 유튜브 채널은 지난 8월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해 실버 버튼을 획득했고 BTS월드 오피셜은 7월 210만명을 돌파해 골드 버튼을 받았다.

넷마블은 향후 △쿵야TV △세븐나이츠TV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10여개의 채널을 운영하며 구독자 수를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의 다양한 게임 정보는 물론이고 게임 관련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많은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유튜브 채널 운영에 힘쓰고 있다”며 “일방향성 정보 제공의 차원을 넘어 기업과 이용자, 이용자와 이용자간의 종합 방송 커뮤니티 역할하도록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