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고 온화하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22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고 온화하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22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고 온화하겠다. 오늘 아침 서해안과 일부 내륙 지역은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낀 곳이 있고, 중서부 지역은 오전까지 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를 보이며 공기가 탁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날씨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남, 경남,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과 모레 강원산지는 낮은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가시거리 200m 이하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며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초)미세먼지 예보는 환경부 기준 서울경기, 충남 오전 ‘나쁨’, 오후 ‘보통’이며, 그 밖의 전국 은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4℃, 수원‧부산 23℃, 인천‧대전‧청주‧광주‧전주‧제주‧울진 22℃, 대구 21℃, 춘천‧속초‧강릉 20℃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와 동해상으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다.

내일(23일‧수)부터 글피(25일‧금) 사이 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고, 주말에는 다시 기온이 내려가 쌀쌀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