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2’(감독 크리스 벅·제니퍼 리)가 올겨울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겨울왕국2’(감독 크리스 벅·제니퍼 리)가 올겨울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전 세계가 기다려 온 최고의 기대작 ‘겨울왕국2’(감독 크리스 벅·제니퍼 리)가 새롭게 시작되는 엘사와 안나의 모험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음악으로 올겨울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겨울왕국2’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014년 개봉해 전 세계의 사랑을 받은 ‘겨울왕국’ 후속작이다. 국내에서도 천만 관객을 돌파,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렛 잇 고(Let It Go)’를 시작으로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등 수록된 OST 모두 큰 사랑을 받으며 많은 아티스트들과 영화 팬들의 커버를 이끈 것은 물론, 비영어권 국가 및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최초로 싱어롱 자막 버전을 개봉해 싱어롱 상영의 시초로 불리는 작품이기도 하다.

5년 만에 돌아온 ‘겨울왕국2’도 다채로운 음악의 향연이 펼쳐진다. ‘렛 잇 고’ 뒤를 이을 엘사 주제곡 ‘숨겨진 세상(인투 더 언노운, Into The Unknown)’은 지난 10월 1일, 뮤직예고편을 통해 일부 하이라이트 구간만 공개됐음에도 24시간 만에 519만 뷰를 돌파, 전 세계의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후 세계적인 록 밴드이자 남성 아티스트인 ‘패닉! 앳 더 디스코’ 버전의 ‘Into the Unknown(From “Frozen2”)’ 풀버전 음원에 이어,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 태연이 부른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 풀버전 음원까지 공개돼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경이로운 모험을 앞둔 엘사의 복합적인 내면을 담아 스토리적 호기심을 증폭시켰을 뿐만 아니라 ‘렛 잇 고’ 만큼이나 파워풀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짜릿한 전율을 선사했다.

‘겨울왕국’ OST로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거머쥔 크리스틴 앤더슨 로페즈와 로버트 로페즈가 이번에도 작사, 작곡했다. ‘올 이즈 파운드(All Is Found)’ ‘썸 띵스 네버 체인지(Some Things Never Change’ ‘웬 아이 엠 올더(When I Am Older)’ ‘로스트 인 더 우즈(Lost In the Woods)’ ‘쇼 유어셀프(Show Yourself)’ ‘더 넥스트 롸잇 띵(The Next Right Thing)’까지 새로운 OST 7곡이 다시 한번 마법 같은 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황홀한 매력의 OST로 다시 한번 신드롬을 예고한 ‘겨울왕국2’는 오는 21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