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기 질도 양호하겠다. 아침기온은 어제보다 낮고,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12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기 질도 양호하겠다. 아침기온은 어제보다 낮고,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12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기 질도 양호하겠다. 아침기온은 어제보다 낮고,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다. 한편, 새벽부터 아침사이 내륙 곳곳으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날씨는 중국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며 전국이 대체로 맑은 후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며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초)미세먼지는 환경부 기준 전국 ‘보통’수준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수원‧청주 15℃, 대전‧강릉 16℃, 전주‧속초 17℃, 광주‧대구‧제주‧울진 18℃, 부산 19℃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가 최고 2.5m로 약간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은 비교적 잔잔하게 일겠다.

내일(13일‧수)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수능일인 모레(14일‧목)는 강원영동과 경상도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반짝 추위가 나타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