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일인 오늘(목) 날씨는 전국적으로 강한 바람과 함께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종일 추운 하루가 예상된다. / 케이웨더 제공
수능일인 오늘(목) 날씨는 전국적으로 강한 바람과 함께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종일 추운 하루가 예상된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목요일인 오늘(14일·목)은 수능일이다. 전국적으로 강한 바람과 함께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종일 추운 하루가 예상된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4일·목) 날씨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맑겠지만 서해안은 오전까지 비 또는 진눈깨비가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14일)은 서해안 5mm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5~11℃까지 떨어지겠고, 이에 따라 중북부를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상태다. 낮 최고기온도 4~13℃에 오르는데 그치겠고, 차고 강한 바람이 불며 체감온도는 이보다 더 낮겠다. 방한용품을 챙기는 등 보온에 신경을 써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단계로 공기 질은 깨끗하겠다.

한편, 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최고 45~60km의 강풍이 예상된다. 시설물 관리 및 안전사고에 주의가 요구된다.

바다의 물결도 최고 4~5m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다. 따라서 해상으로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상태다. 배편을 이용하는 분들은 여객운항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겠다.

추위는 내일(15일·금) 낮부터 풀리겠지만 중부지방으로 비 소식이 있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