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의 양식’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 JTBC ‘양식의 양식’ 티저 영상 캡처
‘양식의 양식’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 JTBC ‘양식의 양식’ 티저 영상 캡처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한식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한 ‘음식 어벤져스’의 스펙터클한 여정이 시작된다.

종합편성채널 JTBC 새 예능프로그램 ‘양식의 양식’ 측은 20일 ‘음식 어벤져스’가 된 5인방의 스페셜 티저 영상을 공개,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범상치 않은 내레이션과 웅장한 사운드로 시작되는 영상은 압도적인 긴장감과 분위기를 자아내며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어떤 사람들은 무심히 지나치겠지, 하지만 우린 아니야”라며 “얼마나 많이 먹느냐는 중요하지 않아, 우리에게 무엇을 남겼느냐가 중요하지”라는 내레이션은 새로운 스타일의 음식 프로그램을 예고, 흥미를 자극한다.

특히 캡틴 아메리카처럼 팀의 리더로 활약할 음식 마스터 백종원을 비롯해 팀의 막내이자 스파이더맨의 열혈 의지를 닮은 최강창민, 건축과 음식의 새로운 조화를 알려줄 아이언맨 유현준, 마음의 양식을 정조준 할 호크아이 정재찬 그리고 방대한 지식의 힘을 보여줄 헐크 채사장까지. 이들이 펼칠 각기 다른 한식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양식의 양식’은 음식을 먹고 즐기는 것을 넘어 ‘이 음식을 왜 먹게 됐는가’라는 물음의 답을 추적한다. 미국·프랑스·스페인·중국·태국·인도네시아까지 6개월간 6개국 13개 도시를 찾으며 해답을 찾는 모험은 음식 그 이상의 특별함을 찾는 ‘양식의 양식’만의 콘셉트를 보여준다.

이와 함께 전 세계 곳곳을 탐방하며 만나볼 풍성한 볼거리와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 전공도 관심사도 다른 이들의 티격태격 ‘케미스트리’까지 더해져 다른 음식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었던 유익하고 신선한 재미를 예고한다. 오는 12월 1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