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뉴스1
 
미국 북동부를 강타한 눈폭풍이 11명의 사망자를 내고 10일(현지시간) 진정세로 접어들었으나 이번에는 거대 토네이도가 미 남부를 휩쓸고 있다.
 
11일 CNN에 따르면 10일 거대 토네이도가 미시시피주를 휩쓸어 최소 3명이 다치고 여러 건물들이 손상됐다.
 
미시시피주 긴급사태 관리청(Emergency Management) 디렉터 로버트 라담은 "토네이도로 인해 해티스버그에서 매우 큰 피해가 발생했다"며 "지역 주민들의 안전이 현재 최우선 과제"라고 CNN에 말했다.
 
해티스버그는 미시시피주 남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토네이도는 이날 시내 중심을 관통했다. 서던미시시피 대학 캠퍼스 건물 수채가 손실을 입었다. 대학 경찰은 학내에 비상사태를 발령하고 학내 출입을 금했다.
 
서던미시시피 대학 인근에 있는 오아크 그로브 고등학교에서도 차가 뒤집히고 학내 안내 간판이 떨어지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토네이도는 미시시피를 강타한 후 동부로 이동했으나 여전히 미시시피주 남동부와 앨라배마주 남서부는 토네이도의 영향권 안에 있다고 CNN은 전했다.
 
앞서 8일부터 초대형 눈폭풍이 미 북동부에 몰아쳐 큰 피해를 냈다. 뉴욕과 뉴저지, 코네티컷 매사추세츠, 로드아일랜드 등 북동부 9개 주에 강풍을 동반한 폭설이 내려 최소 11명이 사망했다.

캐나다에서도 3명이 숨져 이번 눈폭풍으로 인한 사망자는 현재까지 총 14명을 기록했다.
 
최대 1m 이상 쌓인 눈으로 인해 북동부 전역에서 대규모 정전사태와 교통대란이 발생했다.
 
뉴욕의 라구아디아, 케네디, 뉴어크 공항에서는 8~9일 모든 항공편이 결항 또는 지연됐다가 9일부터 운항을 재개했다.

미 전역 항공기 운항을 체크하는 플라이트어웨어닷컴에 따르면 8일 3000편, 9일 2000편의 항공기가 취소됐다.
 
기차편의 경우 뉴욕과 보스턴 사이 철로는 폐쇄됐으나 워싱턴 D.C.로 향하는 열차 운행은 9일부터 재개됐다. 고속도로의 경우 적설량이 60cm가 넘는 지역의 경우 자동차 진입이 통제됐으나 눈이 잦아들면서 통행이 재개됐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