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째 단식농성중이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 단식농성장에서 의식을 잃은 후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뉴시스
8일째 단식농성중이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 단식농성장에서 의식을 잃은 후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이경아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단식투쟁 8일 만에 쓰러져 병원으로 후송됐다. 전날(27일) 황교안 대표 부인 최지영 여사가 텐트 안에서 의식을 잃은 황교안 대표를 발견했고, 의료진이 긴급히 구급차로 이송하면서 응급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에 따르면, 이날 부인 최지영 여사 등이 여러 차례 황 대표를 불러도 대답하지 못하자, 구급차로 이송했다고 전했다. 황교안 대표는 현재 의식을 회복하고 서울 서대문구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입원 중이다.

28일 오전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세브란스 병원 앞에서 가진 언론 브리핑에서 “(황 대표가) 눈을 뜨고 알아보는 정도의 기초적인 회복은 돼 있는 상태”라면서도 “저혈당이나 전해질 불균형 문제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지난 20일부터 청와대 앞에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와 패스트트랙(신속 처리안건)에 오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신설·준연동형비례대표제 도입을 골자로 한 선거법 개정안 철회 등을 요구하며 단식에 돌입했다. 

한편, 28일 청와대 앞에선 정미경·신보라 최고위원이 황교안 대표의 단식투쟁을 이어가고 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당 지도부로서 황 대표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신 최고위원과 함께 단식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는 한국당이 황교안 대표가 쓰러진 후 투쟁 노선을 더 강경하게 굳히려 하는 의도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