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1 18:59
LH, 미래 공공주택 청사진 그린다
LH, 미래 공공주택 청사진 그린다
  • 서종규 기자
  • 승인 2019.12.0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가 미래 공공주택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사진은 LH가 국토교통부와함께 추진한 임대형 제로에너지 주택단지 로렌하우스 전경./뉴시스
LH가 미래 공공주택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사진은 LH가 국토교통부와함께 추진한 임대형 제로에너지 주택단지 로렌하우스 전경./뉴시스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LH가 미래 공공주택의 청사진을 선보인다. LH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공공주택 청사진을 제시하고, 미래주택에 적용하는 최신기술과 건축자재, 설계디자인 등을 선보이는 ‘LH 하우징 플랫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H 창립 10주년을 맞아 공공주택의 지나온 길을 돌아보고 새롭게 맞이하는 100년에 있어 ‘LH 공공주택에 대한 철학과 비전’을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LH는 일산‧분당 등 기존 신도시에 건설된 공공임대주택을 점검하고, 3기 신도시에 새롭게 건설될 공공주택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수립할 계획이다.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며 국토교통부, 국가건축위원회, 건축·주거복지 관련협회 및 학회, 건설사, 건축사사무소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LH 미래 공공임대 주거모델 비전을 제시하는 ‘공공임대주택 비전 선포식’과 더불어 △3기 신도시 공공임대 관련 토론회 △장기임대주택 거주후 평가(POE) 세미나 △스마트홈 최신기술 공유 컨퍼런스 △모듈러주택 활성화 심포지엄 등 주택‧건설 분야의 다양한 학술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공공주택 설계부문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2019 LH 하우징 어워드’ 작품전시 및 시상식을 비롯해 공공임대주택의 과거‧현재‧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하우징플랫폼 전시회’, ‘중소기업 자재 디자인 및 신기술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공사 창립 10주년을 맞아 LH 공공주택의 다양한 성과를 국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관련업계 관계자 및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해당 박스는 '광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