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자사의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캐릭터 성주신 '연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자사의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캐릭터 성주신 '연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시사위크=송가영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이하 스마일게이트)가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신규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테일즈런너는 지난 2005년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1,700만명의 누적 회원수를 보유하며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인 성주신 ‘연오’가 추가됐다. 연오는 20대 초반 여성의 외모를 갖고 있으나 실제 나이는 가늠할 수 없다는 컨셉트를 갖고 있다. 이용자들은 지난 1일부터 예약 구매한 ‘빛나는 노리개’와 ‘수상한 노리개’로 연오 캐릭터를 추가할 수 있다.

신규맵 ‘도깨비 가라사대’도 추가됐다. 도깨비 맵에서는 플레이중 도깨비의 코멘트에 따라 이용자들이 조작을 달리해야 한다. 

또한 도깨비 상점과 이매망량 캡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도 새롭게 추가됐다. 도깨비 상점 판매 물품은 상시 판매 물품과 일자별 판매 물품으로, 이매망량 캡슐은 △어비스 이블 크라운 △버블티 베어 팩 △눈꽃나무 팩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공원내 우편함을 통해 루돌프의 편지를 수령한 후 이매망량 맵의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우유와 쿠키는 교환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일부 게임 내 시스템을 개선해 마이룸, 테일즈북, 대기실, 상점, 패코왕 등 다양한 공간에서 캐릭터들의 일부 모션을 인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팀장은 “연오 캐릭터가 사전 예약 시작 때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 정말 기쁘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성주신 연오와 관련된 이야기들이 펼쳐질 예정이니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