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일‧금)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제주도는 구름 많아지겠고, 울릉도, 독도는 오후 한때 비가 오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10일‧금)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제주도는 구름 많아지겠고, 울릉도, 독도는 오후 한때 비가 오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10일‧금)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제주도는 구름 많아지겠고, 울릉도, 독도는 오후 한때 비가 오겠다. 또한 전국 곳곳에 박무와 연무가 끼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한편, 오전에 중서부와 강원영서, 전북, 경북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적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보인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10일‧금)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오늘(10일‧금) 아침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 보이며 춥게 출발하고 있고, 낮에는 기온이 오르며 큰 추위 없겠다”며 “다만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한다”고 전했다.

0예상 강수량(10일)은 울릉도, 독도 5mm 내외다.

(초)미세먼지는 환경부 기준 △오전 중부(영동 제외) ‘나쁨’, 전라북도, 경상북도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오후 전국(영동, 제주도 제외)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 -6~5℃, 낮 최고기온 3~11℃ 에 머물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모레(12일‧일)와 14일(화)~15일(수)에는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동풍의 영향으로 13일(월)에는 울릉도, 독도에 흐리고 눈이 오겠다. 15일(수)에는 강원영동과 경북북부 동해안에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