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전라도는 흐리고, 제주도는 비가 오고 있다. / 케이웨더
오늘(22일‧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전라도는 흐리고, 제주도는 비가 오고 있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22일‧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전라도는 흐리고, 제주도는 비가 오고 있다. 비는 오후에 충청과 경북 북부까지 점차 확대되겠다. 내리는 비의 양은 제주 산간에 최대 100mm 이상으로 겨울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22일 중부지방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은 제주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동해안과 남해안, 강원산지와 경북일부내륙을 중심으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나 비가 오늘과 내일(23일‧목) 비가 오면서 건조특보가 해소될 수 있다.

서울의 아침기온 0℃로 시작하고 있고, 낮에는 7℃까지 오르며 포근하겠다. 당분간 전국이 별다른 추위 없이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예상강수량은 제주도가 20~50mm (많은 곳 제주산간 100mm 이상), 남부(경북북부제외)는 10~40mm이다. 충청도, 경북북부(23일)는 5~10mm다.
 
미세먼지는 오전 경기남부, 충청도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그 밖의 전국은 ‘보통’ 수준이다. 아침 최저기온 -6~5℃, 낮 최고기온 6~12℃ 에 머물겠다. 설 연휴 동안 별다른 추위 없이 전국이 포근하겠고, 연휴 첫날인 모레(24일‧금)는 동해안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